뉴스레터 8호를 내며

활동소식

이 메일은 지식공유 연구자의집(연집)이 발행하는 뉴스레터 8호입니다.

2021년 10월 30일 뉴스레터 첫 호를 발행한 이후 연집은 뉴스레터에 회원 인터뷰를 게재했습니다. 본 뉴스레터에서는 정영신 운영위원의 인터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뷰에서는 오늘날의 학술운동에서 커먼즈로서의 지식이 가지는 중요성, 이전의 학술운동과 구분되는 연집 학술운동의 특징, 비전문 연구자들과의 교류를 통한 연집의 저변 확대 등에 대한 정영신 운영위원의 고민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연집은 7월 8일 신박한 연구찐담을 진행했습니다. 신박한 연구찐담은 최근 박사학위를 받은 연구자를 소개하는 프로젝트로서 뉴스레터를 통해 신촌문화정치연구그룹 이준형 박사의 발표문과 경남대 사회학과 지주형 교수, 제주대 사회학과 대학원 현우식 박사수료생의 토론문 그리고 현우식 박사과정생의 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집은 최근 홈페이지를 개편하였습니다. 뉴스레터에서는 홈페이지의 구성을 소개하는 카드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집의 활동에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의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이외에도 연집은 마포신촌지역 네트워크 행사를 공동주최하고 연구+활동가 솔라시 중간포럼을 공동주최했습니다. 아울러 성신여대 인문도시사업단과 함께 하는 인문도시 3년차 사업을 시작했으며 6월에는 산행을 7월에는 중국답사를 다녀왔습니다. 또한 5월부터 7월까지 지식공유 공간 R커먼즈합정의 특별 감사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연집의 활동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집은 R커먼즈합정을 마련하고 홈페이지를 개편했습니다. 이에 큰 비용이 들었습니다. 연집은 향후 지식공유 활동 이외에도 학술생태계의 현실을 진단하고 이를 바꾸기 위한 연구적 실천, 지식생산을 이루어나가고자 합니다. 연집의 학술실천에 동참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께 특별후원을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

16활동소식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

댓글

*